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로드바이크, 용품

BMC 팀머신 SLR FIVE 로드바이크

by 날아오르라 부자로 2024. 3. 2.

 

 

BMC Teammachine SLR FIVE  

BMC 팀머신 SLR FIVE 올라운드 바이크 입니다. 
 
 
BMC 로드바이크
[  BMC Teammachine SLR FIVE  ]

 

 

그럼 BMC는 어떤 회사인가.?

스위스 자전거 브랜드입니다. BMC Switzerland 가 공식 명칭이지만 통상 그냥 BMC  " 비싸서(B) 못사는(M) 자전거(C) "입니다.  1986년 미국 출신의 자전거 도매업자 밥 비글로우가 자전거 라이선스 제조업체 겸 도매유통업체로  " Bike Manufacturing Company" 설립이 최초입니다. 

이후 1994년 독자 브랜드인 "BMC"를 런칭한것이 오늘날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최고의 자전거 브랜드 중 TOP OF TOP 브랜드입니다.

 

https://bmc-switzerland.com/

 

BMC Premium Performance Bicycles

We make bikes, pure and simple. At BMC we create the ultimate ride experience.

bmc-switzerland.com

 BMC  로드바이크 라인업

BMC 로드바이크는 크게 에어로와 올라운드, 엔듀런스 모델이 있습니다. 

에어로는 오로지 최고의 속도로 달리기 위한 자전거며, 올라운드는 전천후에 적합한 자전거입니다. 엔듀런스는 비포장도로를 달리기 위해 만들어진 로드바이크입니다.

BMC 자전거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한 로고와 쭉쭉 뻗은 직선 프레임 그리고 둥근 다운튜브입니다. 

둥근 다운튜브는 BMC만의 독특한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로드바이크 라인업 ]

 

세 가지 모두 각기 특성에 맞게 디자인되었으며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로드바이크 추세는 에어로와 올라운드가 조금씩 믹스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각자 취향에 적합하게 골라서 타면 될 것 같습니다. 

 

 

 

 

 

 

BMC 팀머신 SLR FIVE는 어떤 로드바이크 인가.?

올라운드 자전거입니다. 오르막도 잘 올라가고 평지의 속도도 좋은 그런 종류의 자전거 입니다. 

BMC

BMC 로드 라인중 최상급은 팀머신 01 라인업이며 제 자전거는 그 아래등급입니다. 

카본 입문급 자전거이며 중급 정도 되는 자전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출처 https://bmc-switzerland.com/ ]

 

저 물통케이지는 별매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니 1쌍에 75,000원입니다. 사진에 저렇해 광고를 하니 전 당연히 있는 건지 알았는데 아니라고 했습니다. 근데 별도 구매해서 달려니 너무 비싸서 알리제품 카본케이지를 사용합니다. 

 

상세 스펙

가장 큰 특징은 105 DI2 구동계 장착입니다. 전동식 변속기입니다. 요즘 105 DI2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105급에서는 기계식 구동계였으나 전동식이 105급까지 내려온 것입니다. 이제는 전동식 구동계를 좀 더 저렴하게 접해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제가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 유이가 도 합니다. 

 

◆ 상세 스펙입니다

 

 

- 카본 프레임, 카본포크, 카본 싯포스트 그 외 모드 알루미늄입니다.  

- 크랭크 : SHIMANO 105 FC-R7100 50-34T

- 스프라켓 : SHIMANO 105 CS-R7100 11-34T

구동계는 풀로 105 DI2입니다. 

 

그 외는 전부 알루미늄이기에 넘어갑니다. 

 

나중에 구매하실 때 저렇해 크랭크부터 브레이크까지 같은 등급인지 꼭 확인하세요. 구동계등급을 믹스해서 가격을 다운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출처 https://bmc-switzerland.com/ ]

 

◆ 가격

- CHF 4,399.00 홈페이지 기재된 가격입니다. 

 한화로 약699만원 입니다. 비쌉니다. 사실 이브랜드 말고도 다른 브랜드의 자전거 가격도 비싸기는 똑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검색을 해보면 4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377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세일은 작년부터 해서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BMC는 예전만큼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브랜드도 유행이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가성비 자전거 및 국내 로드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가 안 좋습니다. 네임벨류입니다. ㅎㅎㅎ

 자기만족에 타는 것입니다. 

 

https://bmc-switzerland.com/collections/road-racing-bikes-teammachine-slr/products/teammachine-slr-five-bikes-bmc-23-10611-008

 

Teammachine SLR FIVE

The legendary performance of the Teammachine SLR in a widely accessible package. Designed with TCC Race technology in the Teammachine SLR Carbon frame and fork as well as Stealth Dropouts and internal cable routing, this road bike understands the meaning o

bmc-switzerland.com

그래서 타보니깐 어떤데.?

아주 만족합니다. 그전에는 트랙에 알루미늄에 클라리스 구동계를 탔는데 이쪽으로 넘어오니 신시계입니다. 

다른 이들이 말하는 반응성, 가속력등을 직접 느껴봤습니다. 휠도 카본이 아닌데 그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시속 30킬로를 타고 싶으신 분은 카본으로 넘어가세요. 그냥 넘어갑니다. 승차감이 아주 좋아요. 사실 뭐가 다를까 싶어도 승차감은 아주 좋아요 BMC 자전거를 찾아보면 승차감이 좋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 승차감이 좋기로 유명한 자전거라고 합니다. 

슬슬 카본휠이 떙기는데 PF사태 때문에 주머니 사정이 아주 박살이 나면서 생각조차 못하네요, 당장은 먹고사는 게 우선이라서요...ㅎㅎㅎ 

로드바이크 중급으로 기변을 고민하고 계신 분은 BMC도 고려해 보세요. 

어디 누구한테 물어봐도 좋은 자전거라는 소릴 들으실 수 있습니다. 

후회는 안 하실 겁니다.

그리고 하차감이 아주 크게 오는 자전거입니다. ㅎㅎㅎ

하지만 내 맘에 이쁘고 내 눈에 이쁜 자전거 사세요. 그래야만 후회가 없습니다. 

[ 민망하니 사진은 작게ㅎ]